구글 애널리스틱

 
 
 

 

효문제의 위험한 사랑
북위의 순정파 황제 '효문제' 와 부인 '풍황후'

피의 정치로 '악마의 황제' 라 불렸다는 북위 효문제

하지만 '악마' 는 효문제 한 사람 뿐만이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채널A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 싸인 173회 < 효문제의 위험한 사랑 > 편에서는 효문제, 풍황후 부부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에 숨겨진 치명적인 진실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린 나이에 황제에 즉위한 효문제
할머니 '풍태후' 섭정 아래, 풍태후와 정치적 갈등 상황이었떤 아버지 헌문제 (탁발홍) 처형 하며 '악마의 황제' 라 불림 (조정 대신 등 남자들을 침소로 불러들었다는 풍태후, 자신이 총애하던 '이혁' 을 헌문제가 처형했던 것에 앙심 품었던 것)
풍태후에 의해 5살 효문제가 왕위 계승 하며, 풍태후 2차 섭정


효문제가 사랑한 여인, 임씨
그러나 아버지의 죄로 인해 사사 받게 되는 임씨 (이때, 풍황후 영향력)
풍태후가 병에 걸린 '풍씨' 를 멀리 보내며 효문제와 풍씨를 헤어지게 했으나, 풍태후 사망 후 다시 풍씨를 데려온 효문제


효문제, 풍황후 부부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에 숨겨진 치명적인 진실
'환관 고보살' 과 사통한 풍황후
자신의 음탕한 행위가 들통나지 않도록 황실 사람들을 입단속
그러나 '소흥수' 라는 어린 태감에 의해 모든 사실을 알게된 효문제
풍화후의 행실을 알게 된 효문제는 풍황후를 침거 시키고,
풍황후의 어머니 상씨 에게 딸의 훈육 맡김
그러나 풍황후 어머니 상씨, 딸의 행실이 들키자 효문제가 병사 하도록 무당에게 사주
효문제 한화 정책
풍황후 최후 : 효문제 유언으로 인해 사사

 

< 조선왕실을 뒤흔든 고부전쟁 >
- 시어머니 순원왕후 vs 며느리 신정왕후의 치열한 권력다툼 이야기
▷▷ http://sulia.tistory.com/16579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